FAQ

게시물 검색
38

회원이 가입하고자 하는데 이미 가입된 아이디라고 합니다.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에서 임대받은 타 플랫폼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간편가입이 가능합니다.

<크라우드펀딩협회 가입 이력이 있는 회원의 간편 회원가입 방법>
01. 가입하고자 하는 플랫폼의 회원가입 페이지 > 아이디 검색 > 사용 중인 아이디 입력 후 검색
02. "크라우드펀딩 협회 회원 가입 이력이 있습니다. ··· 동일한 아이디로 가입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 창이 뜨면 '가입하기' 버튼 클릭
03. 다른 임대형 플랫폼에서 가입 한 아이디의 패스워드 입력. (패스워드를 잊으신 경우 기존 가입된 사이트에서 패스워드 찾기가 가능합니다.)
04. 기존 가입한 사이트의 정보로 간편가입 완료.

37

실시간 채팅을 연동하고 싶습니다.

[ ZENDESK 가입]

1. 회원가입진행
https://en.zopim.com/register
회원 가입 완료시 무료시험판을 사용하며,
업그레이드를 원하지 않을경우에는 자동으로 Lite(무료)버젼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https://www.zopim.com/pricing/
버전마다 지원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확인하시고,
혹시 유료버전 사용을 원하실 경우 매월 또는 매년단위 결제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가입 및 신청완료 후 회원가입한 ID, PW와
가입·신청 완료 시 수신된 메일 회신

36

구글 웹 로그 분석은 어떻게 하나요?

[ 구글 웹 로그분석 가입]

1. 구글 회원가입
http://www.google.com/intl/ko_ALL/analytics/

2. 회원 가입한 ID, PW 정보 혹은 추적코드를‘웹스’로 회신

35

다음 지도를 넣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다음 법인명의 API 신청 ]

1. 다음 법인명의 회원가입
* 법인가입을 권장하지만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셔도 무방합니다.
https://accounts.kakao.com/login?continue=https://developers.kakao.com/login

2. 구매한 도메인명, 카카오톡 실명인증한 ID, PW 정보 ‘웹스’로 회신

34

메일서버를 연동하고 싶습니다.

[ 신규 메일서버 신청할 경우 ]
1. 라인웍스 메일서버 상품 확인
https://line.worksmobile.com/kr/home/price
2. 무료체험(Trial)버젼 신청
* 1개월 무료체험버젼 이용 후 유료버전 정식 가입하여 진행됩니다.
3. 회원 가입한 ID, PW 정보 ‘웹스’로 회신

[ 기존 메일서버 보유한 경우 ]
서비스 신청한 메일서버 호스팅 업체의 DNS변경 설정 값 전달
( MX레코드값, A레코드 값 등 )

33

도메인구매 및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 신규 도메인 구매할 경우 ]
1. 도메인클럽 회원가입
http://domainclub.kr/
2. 이용할 도메인 등록가능 여부 확인 후
3. 구매한 도메인명, 회원 가입한 ID, PW 정보 ‘웹스’로 회신

[ 기존 도메인 보유한 경우 ]
구매한 도메인명, 회원 가입한 ID, PW 정보 ‘웹스’로 회신

[ 고객지원센터 ]
전화 : 02-591-2040
FAX : 02-591-1115
평일 :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32

문자연동서비스는 어떻게 가입하나요?

[ 아이코드 신청 ]

1. 회원가입
http://www.icodekorea.com/?ctl=user_sign_on&act=agree&type=A&sellid=

2. 요금 충전 및 정보 요청
- 발신번호등록 및 금액을 충전하신 후 아이디,비밀번호,발신번호 전달 부탁 드립니다.

31

본인인증서비스의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NHN KCP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신청 ]

1. 서비스 이용요금 및 약관 확인
https://sir.kr/main/service/p_cert.php
2. 서비스 신청
https://sir.kr/main/service/p_cert_form.php
3. 심사완료 후 전달받은 상점 관리자 코드 ‘웹스’로 회신

[ 계약 담당자]
상담시간 : 09:00~18:00(월~금)
상담전화 : 1666-6410, 1688-6410
홈페이지 : http://kcp.co.kr

30

페이게이트(결제솔루션) 가입 절차가 궁금합니다.

[ 페이게이트 결제 솔루션 가입 준비 서류 ]

1. 가입서류 제출
* 계약서 원본 2부
* 대부사업자등록증 사본 1통
* 대부업 등록증 사본 1통
* 등기부등본 1통
* 법인인감증명서 1통
* 법인명의 통장사본
※ 페이게이트 출금계좌등록 신청서류

2. 심사완료 후 아래 정보 회신
2-1. 플랫폼 상용GUID값
2-2. 출금계좌 등록한 사업자 계좌번호/은행 정보

[ 계약 담당자]
계약 담당자 : 박나도
연락처 : 02-2140-2789
팩스 : 02-2140-2701
이메일 : nado@paygate.net

29

이자소득세처리는 대부업으로 해야 되는데 플랫폼 가상 계좌로 나가면 이자소득세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투자자에 이자 지급 될 때 이자소득세는 제하고 지급이 됩니다. 따라 가상계좌에 이사소득세는 남아있는 것이고 투자상환관리에서 세금을 확인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엑셀파일다운가능)

28

프로젝트 등록한 후에 대출신청을 받고 연동시켜도 되는 지 (시스템 상의 문제가 없는지)?

매뉴얼 전달 드린 것과 같이 원칙상으로는 [ 대출신청→ 프로젝트등록 → 연동하기 → 대출금상환 ] 의 절차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27

페이게이트에 플랫폼사업자와 대부업 출금계좌를 따로 등록하나요?

모든 금액은 우선 페이게이트에서 발급받은 가상계좌에 들어가고 거기서 이자가 지급되며 플랫폼 수수료 역시 같은 가상계좌에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게이트에 출금계좌를 등록하여 플랫폼 수수료를 출금 하는 것입니다.

26

회원의 GUID/가상계좌/출금계좌를 어떻게 보나요?

회원목록에서 회원 이름 클릭하면, 고객의 GUID/가상계좌/출금계좌 확인 가능합니다.

25

투자자들에게 이자지급 안내 문자를 보내고 싶습니다.

[문자내용관리]에서 이자지급 안내 문자 만들어서 → [SMS발송] → 해당내용과 프로젝트설정 해서 발송

24

차입자가 이자 입금 완료 했는데 투자상환관리에서 '페이게이트입금' 버튼이 생성되지 않아요.

관리자 → 대출신청확인 → 해당프로젝트 대출정보관리 → 대출상환관리 → 해당회차 수정 → 상환예정을 '상환완료'로 변경하고 저장 → 자동배분 or 금액변경할 투자자가 있을 시, 투자상환관리에서 수동으로 해줘야함